이력서, 해외여행, 졸업사진, 입학식 등 우리 일상생활에 증명사진이 필요한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직접 찍은 사진이나, 기존의 증명사진이 있는 경우 간단히 필요에 따른 사진 규격만 알면, 별도의 프로그램이 없이도 그림판을 이용해 쉽게 증명사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반 사진을 그림판 증명사진 사이즈 조절하는 방법으로 증명사진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사진을 증명사진으로 만들기 위해 우선 그림판(시작> 모든 프로그램> 보조 프로그램> 그림판)을 실행해 주세요. 그리고 증명사진으로 만들 사진을 불러(화면 가장 왼쪽상단 아이콘 선택 > 파일 열기) 옵니다. 단축키는 Ctrl+O입니다.


일반 사진의 경우 크기가 증명사진 사이즈와 차이가 많이 날것입니다. 이럴 경우 크기를 적당히 조절해 사진을 잘라서 증명사진 사이즈 조절(증명사진 픽셀)을 통해서 비율을 정해주어야 합니다.  

원하는 사진이 그림판에 불러와졌습니다. 이제 적당한 비율로 사진을 잘라 줍니다. 위의 이미지에서처럼  1) 화면 임의의 한 곳을 클릭해서 2) 다른 한 곳으로 클릭 드래그해 적당한 사진 영역을 설정해 줍니다.

사진 영역을 잘못 잡았으면 화면 아무 곳이나 클릭하거나, Ctrl+Z 키를 눌러 이전 단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영역이 설정되었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서브메뉴에 보이는 자르기를 선택합니다.


어느 정도 비율을 유지한 체 잡은 이미지가 나오면 해당 규격에 맞는 증명사진 사이즈 조절을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화면 상단에 보이는 [크기 조정]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의 화면처럼 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 창이 나타나는데요 이곳에 보이는 크기 조정에 픽셀을 선택하시고 증명사진 픽셀 값에 가로 375* 세로 472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이렇게 해서 아래와 같은 증명사진이 완성되었습니다. 여기서 이력서에 사용되는 증명사진사이즈 픽셀 값을 원하시면 가로 113 * 세로 150으로 입력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이렇게 원하는 증명사진이 완성되었으면,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시어 원하시는 포맷으로 저장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일반 사진을 그림판 증명사진 사이즈 조절(증명사진 픽셀) 하는 방법으로 증명사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번 해보시면 금방 할 수 있을거에요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