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너무나 많은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무료에 괜찮은 프로그램들이 너무나 많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우리가 사용하는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 주는 그림판을 이용해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그림판으로 사진 자르기 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마다 각기 다른 환경을 제공하지만, 기본적인 프로그램들은 그 사용방법이 거의 비슷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시간에 알아볼 그림판도 말이죠. 그림판 사진 자르기를 위해 자신의 윈도우 환경에서 그림판을 찾아 실행을 해주세요


저는 윈도우 XP 환경에서 사진 자르기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윈도우 버젼이 달라도 방법은 거의 비슷하니 해보시면 금방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그림판이 실행이 되었으면, 그림판으로 사진 자르기 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왼쪽 상단에 보이는 파일 메뉴를 눌러보시면 서브메뉴에 열기가 보이는데요 열기를 클릭해 사진을 불러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그림판에 작업할 사진이 불러와졌습니다. 

이제 원하는 영역을 자르기를 해볼 텐데요 왼쪽에 보이는 사각형 모양(선택) 툴을 클릭하시고 이제 아래에 보이는 이미지처럼 1)그림판 사진 자르기 할 영역을 화면에 클릭하시고 > 2)클릭한 상태로 드래그하여 원하는 영역까지 영역을 지정해줍니다.

그러면 사각 점선 박스로 원하는 영역이 지정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원하는 영역이 지정되었다면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잘라내기나, 복사를 해줍니다. 이제 이렇게 그림판 사진 자르 기한 영역만을 새로운 파일을 만들어 붙여 넣기를 해주세요. 


파일>새로 만들기를 통해 아래와 같은 새로운 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위에서 그림판으로 사진 자르기 한 이미지를 붙여넣기를 하시면 된답니다. 상단에 보이는 여러 메뉴중 "편집" > 붙여넣기를 해주세요


그러면 새로운 작업 영역에 위에서 원하는 영역으로 사진 자르기를 한 이미지가 붙여넣기 되어 나타납니다 이렇게 원하는 영역을 그림판 사진 자르기를 통해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제 원하시는 이름으로 파일명을 지정하시고 저장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설명이 조금 길다 싶은데요, 막상 해보시면 몇 단계 안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자유롭게 원하는 부분만 그림판으로 사진 자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림판으로 사진 자르기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부탁드릴게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