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생활정보 톡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평소에 알아두면 아주 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될만한 네이버 한자 필기 입력기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한자를 몰라도 간단히 알아 낼 수 있네요!


하루가 다르게 우리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는 것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 일상생활중 신문이나, 책등을 읽을때 등 우리글이 아닌 모르는 한자가 나왔을때 많이들 궁금해 하셨을 텐데요, 저는 직무상 한자를 많이 접하게 되는데 요즘에 모르는 한자가 나올 경우 자주 이용하는 네이버 한자 입력기에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일단, 포털에 네이버 한자 입력기를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네이버 한자 사전이라는 검색어와 링크가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링크를 선택하여 화면으로 이동을 하여 줍니다. 난이도별 한자, 고사성어, 목록보기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모르는 한자를 쓰고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필기 인식기능이 정말 좋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곳에 마우스를 이용해 찾고자 하는 한자를 입력해 줍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한자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바로 오른쪽에 보이는 것과 같이 비슷한 모양의 한자 목록이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곳에서 내가 찾고자 하는 한자를 선택해 주시면 되는 되겠습니다. 


그리고 바로 한자 사전을 이용해 뜻이나 내가 사용한 한자를 이용한 단어등도 함께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를 이용한 내가 모르는 한자 찾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용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