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물품을 사거나, 물건을 보낼 경우 택배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지역에 따라서 운용되는 택배사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택배사는 한진택배사인데요 택배를 이용하다 보면 배송등의 문제나, 택배 배송조회 예약 등을 원할 때 한진택배 고객센터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한진택배 영업소 나 고객센터 이용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진택배 영업소, 고객센터 전화상담 등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한진택배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간단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일단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화면 하단부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개인택배예약 1544-0011, 배송조회 상담문의 1588-0011, 국제특송 예약 상담문의 1588-1612번) 이용할 수 있는 한진택배 전화번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한진택배 고객센터에 상담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알아보았던 한진택배 전화번호 바로 아래에 보시면 아래와 같은 "고객 문의 방법 안내" 메뉴가 보입니다 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문자 상담, 온라인/모바일 상담, 일반상담 방법 등 총 3가지 유형별 한진택배 고객센터 문의방법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문자 상담을 통해 이용 가능한 서비스 내용은 집배송확인, 일반 문의, 불만 처리 이며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 09시~ 17시/ 토요일 09시~12시까지입니다



다음은 온라인/모바일 상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 가능 서비스 내용은 집배송 확인, 일반 문의, 불만 처리, 택배예약/취소, 견적 확인 등의 내용을 상담받아 볼 수 있으며 이용 가능 시간은 24시간으로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한진택배 고객센터 일반 상담 방법입니다. 이용방법은 1588-0011로 전화를 하시어 한진택배 상담원과 이용하고자 하는 내용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담원과의 상담 시간은 평일 09시~18시 입니다.



다음으로는 한진택배 영업소 및 대리점을 알고자 할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트 내의 "고객지원" 메뉴에 보시면 대리점 조회 및 취급점 안내의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한진택배 영업소 대리점 메뉴로 이동 후 찾고자 하는 지역을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서울 종로구에 있는 한진택배 대리점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조회하고자 하는 지역의 이름을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은 대리점 조회 결과 목록에 대리점 명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자신과 가장 가까운 곳을 선택해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인 집하/배송 관련 문의는 대리점을 통해하시면 되며, 기타 문의 내용은 택배센터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한진택배 고객센터 이용하는 방법 3가지와, 한진택배 영업소 및 전화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괄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이용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