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 상품권은 전국의 가맹점 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입니다. 이러한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 수요 진작과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소상공인 시장 진흥 공단과 중소 벤처기업부에서 발행이 되었습니다. 



전국의 가맹 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기에 많은 분들이 애용하시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폭넓게 사용하시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및 온누리상품권 현금 교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안전성과 보안성을 확보한 상품권으로 5천 원권, 1만 원권, 3만 원권 으로 구성되었으며, 한국조폐공사에서 미세문자나 특수 보안 기술을 이용해 상품권 발행의 안정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온누리 상품권은 크게 종이 상품권, 전자상품권으로 구별할 수 있는데요, 전자상품권의 경우 지류상품권과 비교하여 (5만원, 10만원) 고액으로 발행되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형 상품권입니다. 또한, 전자상품권은 종이 상품권에 비해 온라인 쇼핑몰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 수수료의 전액을 정부에서 지원하여 가맹점포의 수수료 부담이 없습니다. 



다음으로는 온누리상품권 현금 교환 방법 및 온누리상품권 판매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는 종이 상품권의 경우 신한, 수협, 농협, 광주은행, 전북은행, 부산, 대구, 우리, 기업은행, 우체국, 신협, 새마을 금고 등이 온누리상품권 판매처입니다.



전자상품의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는 비씨카드, NH농협은행, 경남, 부산, 대구, 우리은행, 기업은행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온누리상품권 현금 교환 방법 은 액면금액의 100분의 60 이상을 구매 시 현금으로 잔액을 돌려받으실 수 있으며, 다른 방법으로는 중고물품 거래 사이트에서 개인간 직거래를 통해 거래를 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 후 환불 및 취소를 원하는 경우 당일 판매 분에 한해 구매자 본인만 요청을 할 수 있으며, 당행 취급점에서 판매 및 취소가 가능하며, 상품권 권종 간의 교환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온누리상품권 현금 교환 방법 및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취소 및 환불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